아름다운 플룻 소리와 선율을 배우고 연주하며 교육생들의 음악성을 함양하고 연주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한문서예 변천 과정 습득 및 한자 배우기
-법첩을 기본으로 전서, 예서, 해서, 행초순으로 기초배우기
-실생활에 활용할 소품 만들기
- 국내 공모전 응시 및 초대작가 자격증 취득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국내외 국제교류전에 참여 기회 제공
문예창작과는 시 창작과 글쓰기 과정을 기초부터 전문과정까지 개인의 특성과 능력에 맞게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 시 창작법과 이론을 병행하고 참여 토론 수업방식을 통해 단계별 창작 능력을 향상시킨다.
난타반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며 퓨전 리듬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접목하여 활발한 예술문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재능기부를 통해 즐겁게 봉사활동을 하면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서예는 올바르고 정중한 자세로, 진선미.성의 정신적 함양을 위해 교육하는 문화예술의 한분야이다, 현대문부터 고전(고문) 진흘림까지 다양한 궁체한글 서예기법을 개인지도 한다. 기초부터 전문적 교육을 통해 취미생활을 하면서 동시에 초대작가의 영역에 이르기까지 교육한다.
-서예 기초에서 작품까지 총괄지도하고, 국내 각종 공모전 및 초대작가 자격 인증서 취득
-수강생 개개인의 진도에 맞춰서 개인지도, 첨삭지도, 공모전지도
팬플룻은 대나무로된 관악기로 깊고 고운 울림 있는 자연의 소리로 감동 있는 독주연주 및 합주가 가능한 매력적인 악기입니다.
팬플룻반에 오시면 지역사회의 예술문화발전과 공연문화향상, 지역사회봉사 및 초청 연주회 참여, 오케스트라 입단, 자격증취득 등 다양한 특전을 드립니다.
문인화는 옛날부터 그림을 직업으로 하지 않는 선비나 사대부들이 여흥으로 자신들의 심중을
표현해 그린 그림을 일컫는다.
-묵향 속에서 여유를 갖고 내 삶을 돌아본다.
-앞으로 달려가는 현대 생활속에서 한 발 늦춰가는 지혜와 마음의 여유를 갖고 실생활 속 에서 문인화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고 생활 속에서 지인들과 서예문인화를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선인들의 멋과 여유를 느끼고 자존감과 성취감을 배양한다.
아랑 고고장구는 신명나고 기분이 업 되게 하는 장구입니다. 아랑 고고는 1단계~6단계 기본 장단이 있으며 폴카세트와 연결포인트, 오프닝세트 등 다양한 장구 장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분의 4박자 음악과 호흡하면서 음악 숙지를 하며 즐기는 장구이며 개인기는 물론 단체로 화합 하는 공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아랑 고고 장구입니다.
아랑고고장구는 '가자 레츠고'를 따서 신명나고 기분이 업되게 하는 장구입니다. 아랑고고의 기본은 1단계~ 6단계 기본 장단이 있으며 폴카세트와 연결포인트, 오프닝세트 등 다양한 장구 장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분의 4박자의 음악과 나와 호흡하면서 음악 숙지를 하며 즐기는 장구이며 개인기는 물론 단체로 화합하는 공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아랑 고고 장구입니다. 평택시민들의 즐겁고 행복한 흥마당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민화는 사랑입니다.
감상은 물론 장식성이 뛰어난 길상화로써 나와 내 가족 더 나아가 내가 사랑하는 이웃이 건강하
고 꿈꾸는 것들이 이루어지길 기원하는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위해 그리는 그림입니다. 긴 역사속에 길상화로 이루어온 민화입니다.
현대에 맞게 계승 발전시키며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생활미술로 깊숙이 자리잡기 위한 저변확대와 개인의 자아성취를 위한 교육 목표입니다.
유화·수채화반은 취미뿐만이 아니라 전문적인 과정까지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교육을 1:1 맞춤형 수업을 하며 그림에 대해 경험이 있든 없든 관계없이 성인 남, 여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작 사진 과정
사진작가의 꿈을 완성해 가는 과정.
찍고 즐기기에서 완벽한 작품으로 표현하고
나아가 개인전 혹은 작품집 제작까지 목표로 하는 수업.
초보과정, 개인 활동 또는 동아리 등에서 느꼈던 이론과 실전의 부족함을 채우고 싶은 수강생
대상 과정임.
포토샵 과정
사진가를 위한 실전 포토샵 수업.
방대한 '따라하기 포토샵 학습서에 지레 질렸거나 몇 년간 포토샵을 배웠어도 막상 자기 사진 을 제대로 만들기 어려웠던 사진가를 위해 꼭 필요한 이론과 실기만 골라 학습하는 과정
표현의 기초과정과 독립된 표현으로서의 크로키와 소묘를 배우고 연구하는 실기 위주 수업 입니다. 또한 알기 쉬운 미술이론 강의, 정기적인 작품전 관람을 통해 현대미술을 이해하며 즐겁게 수업하실 수 있습니다.
북부문예회관 서양화 야간반에서는 미술의 기초가 없어도 작품을 제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크로키, 드로잉부터 파스텔, 수채화, 아크릴, 유화 등 서양화의 전반적인 부분을 개인 수준별로 맞춤지도하고 있습니다.
한국화반은 소부터 발묵 필선 채색 등 한국화 기법을 습득한 후 계절에 맞는 실경산수화, 소나무, 꽃, 초충 등의 보다 사실적인 수묵담채 한국화를 개인의 성향에 맞춰 그릴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